가끔은 나에게 가장 모질게 대하는 것이 나 자신이라는 생각이 들 때가 있다. 

누가 뭐라 하기도 전에 내가 나 자신에게 쏘아대는 말들로 상처를 받는다. 


남들이 내게 하는 모진 말도 모자라서, 어찌해서 그 말들을 곱씹고 곱씹으며 내 마음에 생채기를 내고 또 내는걸까. 

그 사람이 한 말이 다 맞는 것도 아닌데, 왜 나는 그것이 진실인양 내 마음에 품고 있는 것일까. 


세상 어느 누구도 나 자신만큼 내 마음을 알 수는 없다. 

세상 그 누구도 나 자신만큼 내 사정을 속속들이 알 수는 없다. 


그렇다면 나는 누구에게 위로 받아야 할까?

내 마음도 모르고, 내 사정도 모르는 사람들에게 인정을 구해야 할까?


아니다. 지금 나를 위로해 줄 수 있는 것은 가장 먼저는 나 자신이다. 

스스로의 애씀과 노력과 정성을 나는 알고 있지 않은가?

비록 완벽한 것은 아니지만 나는 여전히 그 길을 가고 있으며, 수고를 하고 있고, 온전해지는 과정 중에 있다는 것을 인정하자. 

 

출처 https://mentalillnessmom2mom.net



그리고 진정으로 나를 위로해주실 수 있는 분은 바로 나를 창조하시고 나를 아시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기억하자. 
 
그 하나님은 나보다 나를 더 잘 아시는 분이다. 

나는 내 머리카락이면서도 그 갯수를 도무지 알지 못하고 당장 내일 내게 일어날 일도 알 수 없지만

하나님은 내 머리카락의 수까지도 아신다고 하셨다.  세상 모든 것이 하나님의 다스림 안에 있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. 



참새 두 마리가 동전 한 개 에 팔리지 않느냐? 그러나 너희 아버지가 아니고서는 한 마리도 땅에 떨어질 수 없다.
심지어 너희 머리카락의 수까지도 하나님은 아신다. 그러므로 두려워 마라. 너희는 참새 여러 마리보다 훨씬 더 귀하다.” 사람들 앞에서 믿음을 보여라 (마태복음 10:29~31)


나를 사랑하시는 하나님은, 내가 스스로 상처를 내는 것을 결코 원하지 않으신다. 

그 하나님께서는 내가 하나님을 인정하고 사랑하지 않은 것이 죄인지도 모를 때에 예수님을 이 땅에 보내 십자가에서 내 죄를 대신 지고 죽게 하시기까지 나를 사랑하셨다. 



그런데 그리스도께서는 우리가 아직 죄인이었을 때에 우리를 위해 죽으셨습니다. 이것으로써 하나님께서는 우리를 향한 그분의 사랑을 나타내셨습니다. (로마서 5:8)


그러므로 하나님도 사랑하고 아끼시기 때문에, 오래 참고 계시는 나에게 스스로 채찍을 가하지는 말아야겠다. 

변화되고 고쳐져야 할 것은 있을지언정 나 자신을 싫어하고 미워하는 것은 그만두자. 

 

하나씩 하나씩

한 걸음씩 한 걸음씩 

그렇게 변화되고 성장하면 되는 것이다.  

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성경의 말씀으로 나를 연단하시고 나의 길을 인도하신다. 그것을 기억하자. 

 

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(이사야 41:10)

 

 

+ Recent posts